종목명 | 데이원컴퍼니 |
공모가액 | 22,000 ~26,700 원 |
시가총액(예상) | 2,984억원 ~ 3,622억원 |
공모금액(예상) | 299억원 ~ 363억원 |
공모주식수 | 1,361,000 주 |
신주 수량 | 1,361,000 주 |
수요예측기간 | 2025.01.06 ~ 2024.01.10 |
청약예정기간 | 2025.01.15 ~ 2025.01.16 |
데이원컴퍼니는 2013년 스타트업을 투자 육성하는 ‘패스트트랙아시아’를 모태로 출발하였으며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용 프로그램 ‘CAMP’를 런칭하며 2017년 설립된 에듀테크 기업임
(데이원컴퍼니 IR)
성인 학습자를 위한 다양한 학습 콘텐츠와 플랫폼을 통해 개인, 기업, 정부기관 등 여러 고객층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주요 브랜드로는 패스트 캠퍼스, 콜로소, 레모네이드, 스노우볼 등이 있는데 취업 준비생, 직장인, 자영업자·프리랜서 등의 희망하는 컨텐츠 특성에 맞추어 각자 독립된 사업체로 기능하는 4개의 사내독립기업으로 운영됨
(1) 패스트캠퍼스 (직장인 역량 개발을 위한 디지털 실무 스킬의 교육 컨텐츠)
(2) 콜로소 (자영업자, 창업 준비생, 프리랜서를 대상으로 헤어, 베이킹, 디자인, 일러스트, 게임 제작 등 다양한 분야의 실무 중심 교육 컨텐츠)
(3) 레모네이드 (성인들의 외국어 실력 향상을 위한 어학 교육 컨텐츠)
(4) 스노우볼 (취업 의지가 강한 학생, 취업준비생, 구직자를 대상으로 IT 분야를 비롯하여 디지털 직무에 대한 취업 연계 교육 과정을 제공)을 운영하고 있음
특히 콜로소 브랜드를 통해 일본과 미국 등 해외 시장으로 진출하여 관련 매출이 증가하고 있으며 AI 기술을 활용해 교육 콘텐츠의 품질과 효율성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콘텐츠 지식재산권(IP)을 확보해 장기적인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음
(출처:데이원컴퍼니 IR)
(출처:데이원컴퍼니 IR)
(출처:데이원컴퍼니 증권신고서)
매출은 23년 기준으로 패스트캠퍼스에서 49.8% 발생하고 있으며 콜로소가 30.1% 차지했고, 24년 3분기 기준으로도 패스트캠퍼스가 45.5%로 가장 많은 매출 비율을 보임
(출처:데이원컴퍼니 증권신고서)
2022년 매출액은 1,041억원 2023년 1,166억원, 2024년 3분기 978.5억원을 기록하였고
영업이익은 2022년까지 적자에서 2023년 11억원 흑자를 기록하였다가 2024년 3분기 700만원의 손실을 기록하였는데 그 원인은 브랜딩 캠페인 진행에 따른 마케팅비의 일시적 지출에 의한 것이라고 함
데이원컴퍼니는 ‘이익미실현기업’의 상장 요건으로 증시에 입성하며 3개월의 환매청구권이 부여되어 있는 점은 긍정적이나 공모가에 적용된 PSR의 가치평가가 고평가 이슈가 있고 수급적인 측면에서 볼 때 38.60%의 유통 주식수는 천억에 가까운 물량으로 부담이 있어서 미참여가 적당하다고 판단함
* 해당글은 단순 정보전달성 목적으로 투자를 권유하는 것은 아닙니다.
공모주 투자는 손실을 볼 수 있으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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