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명 | KB발해인프라투융자회사 |
공모가액 | 8,400원 |
시가총액(예상) | 1조 694억 |
공모금액(예상) | 2000억 원 |
공모주식수 | 23,809,524주 |
신주 수량 | 13,547,221주 (구주매출: 10,262,303주) |
수요예측기간 | 2024.11.08~2024.11.12 |
청약예정기간 | 2024.11.18~2024.11.19 |
대상회사는 2006년 국민은행, 국민연금 등 17개의 기관투자가가 출자해 조성한 인프라 펀드로 자본시장법 제229조 제3호에 따른 특별자산 집합투자기구이자 동법 제9조 제18항 제2호에 따른 투자회사이며, 민간투자법 제41조 규정에 의해 설립된 사회기반시설 투융자회사로서, 사회기반시설사업을 영위하는 법인에 대한 투자를 통하여 집합투자재산(보유자산)을 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이익을 주주들에게 분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출처: 다트 증권신고서)
현재 보유한 도로 인프라 자산은 9515억원 규모로 총 5개 자산에 투자중이며 투자자산의 거의 71%를 넘게 차지하는 대구-부산간 고속도로는 민간투자사업 최소운영수입보장(MRG)조항이 있어서 최소 운용 수입보장 기간인 2026년 2월 11일까지는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확보할 수 있지만 이 기간 이후엔 운용 수입이 감소할 가능성도 있음
과거 배당은 2006년 설립일부터 2023년까지 평균 6.7%로 연 7.7% 수준의 배당률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최근 3년은 10%가 넘는 배당을 지급한 점은 긍정적으로 볼 수 있음
반면에 신주모집 56.9%. 구주매출 43.1%로 진행되는데 구주 매출이 많은 점은 부정적으로 볼 수 있으며 신대구 고속도로 외에 우량 자산으로 꼽을 수 있는 자산이 없다는 점과 최근 공모주 시장 수급도 좋지 않아서 미참여가 적당하다고 판단함
* 해당글은 단순 정보전달성 목적으로 투자를 권유하는 것은 아닙니다.
공모주 투자는 손실을 볼 수 있으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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